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

영문 윈도우 10 한글 깨짐 해결하는 법

외국에서 컴퓨터를 구매하고 영문 윈도우를 깔았지만 한글은 잘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새롭게 다운로드한 게임에서 한글이 깨지고 외계어로 표시되어 불편함을 느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고 여러 가지를 따라 해 봤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러다 다행히 어떤 블로그를 보고 해결법을 찾을 수 있었다. 아주 간단해서 나같이 불편함을 느꼈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트를 작성해본다. 스크린 캡쳐를 만만히 봤는데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이었다.

 

 

 

윈도우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간다.

 

 

시간 및 언어를 누른다.

 

 

지역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 현재 형식을 한국어로 바꿔준다.

 

 

언어에서 표시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준다.

나는 윈도우를 깔자마자 기본 설정 언어에서 언어 추가를 누르고 한국어를 추가해주었다. 기본 설정 언어에 한국어가 없다면 추가해주자

 

 

윈도우에서 control을 검색해서 제어판을 킨다.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누른다.

 

 

형식에서 다른 언어로 되어 있으면 한국어로 바꿔준다.

 

 

관리자 옵션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을 누른다.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로 바꿔준다.

윈도우 언어 설정들을 전부 한국어로 바꿨는데도 외계어가 떴었는데 Bete: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체크 항목을 취소하니 그제서야 한글이 제대로 떴다.

 

 

컴퓨터를 켰을때 Welcome이 아닌 환영합니다를 원하는 사람은 이것도 바꿔주자.

 

 

현재 설정 복사에서 두개를 모두 체크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완성

여러가지 방법을 다해봤지만 계속 한글이 깨지고 외계어가 뜨던 중 마지막으로 Unicode UTF-8 사용 체크를 풀고나서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덕분에 이제 다시 게임을 할 수 있다~~ 어제 트릭스터를 다운 받고 외계어가 떠서 포기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노트북으로 다운을 받았더니 게임이 실행되었다. 노트북에 마이크를 연결하는 게 귀찮아서 컴퓨터 앞에 노트북을 두고 게임을 하면서 컴퓨터로 디스코드를 사용했다. 컴퓨터 화면이 노트북보다 커서 해결방법을 찾고 싶었는데 다행히 쉽게 찾아서 행복하다. 

 

 

 

 

 

'일상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24일 AMEP 신청 및 레벨 테스트  (0) 2021.06.24
6월 21일 폴라 트릭스터 호주  (0) 2021.06.21
6월 8일 백업을 생활화 하자  (0) 2021.06.08